본문 바로가기
태양과 달 조합 (Sun-Moon)/사수자리 태양

사수자리 태양-염소자리 달 : 익살꾼

by 별달리 2020. 9. 6.

[별자리 성격유형] 사수자리 태양-염소자리 달 : 익살꾼 (Funnyman)

사수자리-염소달 사람들은 웃는 광대처럼 표면적인 미소 아래 슬픔을 가립니다. 젊었을 때는 충동적이고 모험에 내맡겼을지도 모르지만, 자라면서 점점 더 파워풀해지고 목적의식이 분명해졌을 겁니다. 불안정하고 아마도 많은 의심과 공포를 느꼈을지 모릅니다. 이러한 감정들을 넘어서고 없애는 한 가지 방법은 자신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겉으로는 의심하지 않고 긍정적이며 장난스럽게 보일지 모르지만, 앞일을 걱정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얼굴 아래에는 매우 강박적이고, 다소 심오하며, 야심찬 사람이 있습니다. 이들은 아주 냉정하고 지칠 줄 모르는 사수자리 입니다.

사수자리-염소달 조합은 계산적이고 실용적이지만, 거시적이고 이론적인 용어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리 이상적이고 긍정적으로 보여도 자주 비관적인 기질을 비치곤 합니다. 실제로는 매우 냉담하고 객관적이지만 다른 사람들 눈에는 이들이 행복하고 외향적인 사람처럼 보입니다. 커리어 지향적인 사수자리-염소달 사람에게 고립되는 것은 위협적입니다. 야망이 온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심지어 이들은 세상을 어려움과 고난의 장소로 보기 때문에(염소달 성향) 주변에 거리를 둡니다.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 비전과 빈틈없음, 끈기가 있겠지만, 야망만이 삶의 전체가 되게 해선 안 됩니다. 좀 더 긴장을 풀고 자신의 본성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해보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무리한 요구도 자제해보시길. 이들은 항상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조직적이고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생각을 모으는 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자신의 정신력을 이용하여 악과 위선을 드러냄으로써 사람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 사물에 대한 통찰력 또한 놀랍습니다. 매우 자기반성적이라 아마 너무 많은 시간을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데 할애할 것입니다. 자신의 문제에 대한 몰두가 극단적인 자기중심주의로 나타나지만, 이 태양-달 조합은 많은 지혜와 깊이를 보여줄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만약 사랑받고 받아들여지기를 원한다면, 이런 감정을 사람들에게 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이 주는 것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치가 풍부하고, 일반적으로 사물의 어두운 면을 강조함에도 불구하고, 날카로운 논평은 항상 마음에 와 닿는 편입니다. 자신의 감수성을 보호하고 상처를 입지 않기 위해 사회적으로 어릿광대의 역할을 선택할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이들은 진지한 사람입니다. 휴머니즘적인 작가 우디 알렌, 풍자작가이자 철학가인 볼테르는 이 태양-달 조합이지요. 이들의 이성과 정확한 지성으로 대부분의 토론에서 승리할겁니다.

 

*유명인 : 이명박 전 대통령, 엑소(EXO) 찬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