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과 달 조합 (Sun-Moon)/게자리 태양

게자리 태양-염소자리 달 : 낮은 자존감

by 별달리 2020. 7. 26.

[별자리 성격유형] 게자리 태양-염소자리 달 : 낮은 자존감 (Low Self-Esteem)

게자리 태양-염소달은 경험 덕분에 사람에 대한 통찰력이 매우 좋습니다. 이런 점은 이들에게 특별한 통찰력을 줌에도 불구하고 금기와 갈등을 줍니다. 이들은 다른 게자리들처럼 확실하지 않은 미래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야망과 인정 욕구 때문에 매우 높습니다. 염소달은 목표 지향적이고, 객관적이고, 단호한 반면 게자리는 자애롭고, 불분명하며, 감정적이지요. 두 별자리는 오포지션(Opposition, 반대 위치)입니다.

이 태양-달 조합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면적으로 충돌하고,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를 잘 세워야 합니다. 목적과 결단의 내적인 확고함은 어린 시절 환경에서 경험했던 초기 장애물들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었을 겁니다. 한편 이런 점은 자신을 자기중심적이고 계산적인 사람으로 만들었고, 특히 게자리치고는 더욱 그런 편이지요. 이들은 꽤 진지한 사람이고 무언가를 쉽게 배웁니다. 염소달의 강한 본성은 온화한 게자리와의 반대지점을 발견할겁니다.

이들은 전반적으로 세상으로부터의 인정 뿐만 아니라 내면의 만족을 위해 자신을 증명하려고 합니다. 삶에 대해 다소 독특한 접근법을 가지고 있고 표면적인 인상에 결코 만족하지 않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 변화와 참신함을 향해 접근합니다. 천문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와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둘 다 게태양-염소달 조합이었고, 그들의 작품은 이 반대 별자리 관점의 전혀 다른 성격을 보여주지요. 은둔을 원하기도 하지만, 적당히 해야 합니다. 많은 것들이 자기 주변의 세상으로부터의 소외와 불충분하다는 감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성취에 대한 지속적인 불만이 우울증, 실망, 그리고 잠수타기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마약이나 술로 눈을 돌리는 것도도 심한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자신이 재능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자신의 한계를 받아들이면서 스스로를 평가하는 법을 배우도록 노력하세요.  인정 받을 만한 강점을 가지고 있고 때로는 인생에서 예민해지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사랑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내적인 충돌과 화해를 배운 후에는 무엇이든 이룰 수 있습니다. 염소자리의 현실성, 조직성, 포부가 게자리의 비전과 직관과 결합되어 탁월한 비즈니스 감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명인 : 소녀시대 서현, 래퍼 제이든 스미스 (윌 스미스 아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