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별자리 차트 칼럼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별자리가 어떨까?

by 별달리 2020. 6. 14.

" 동방신기 멤버, 캐릭터가 너무 달라서 재밌다 "

최근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최강창민 씨의 결혼식장에서 유노윤호씨가 운다vs안 운다로 네티즌들이 투표를 하기도 했는데요! 동방신기의 2멤버는 사이가 돈독한 것 같으면서도, 가끔 비즈니스 관계 같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누구보다 서로를 챙기는 것 같은... 정말 희한한 케미가 터지죠! 특히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의 성격이 극단적으로 다른 걸 비교하면서 많은 팬들이 재미있어 했는데요.

 

아무리 봐도 선명한 온도차 (출처: KBS)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동방신기로 활동해 온 윤호와 창민! 그렇게 오래도록 함께 했음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성격차(?)가 신기하기만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롱런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두 사람의 공식적인 생일을 출생 차트(Natal Chart)에 넣어보고 별자리를 통해 인간적인 캐릭터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 열혈 상남자, 유노윤호

동방신기의 영원한 리더 윤호 씨는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보여주었죠! 아주 잘생기고 착실한 청년일 줄만 알았는데, 알수록 "열정 재벌"에, 캐시워크를 하는 등 알뜰살뜰한 면모도 있고, 모든 사람에게 긍정의 기운을 퍼뜨리는 사람이더라구요. "창민아, 생일 축하한다!" 레전드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듯 주위 사람들을 챙기는 마음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박수 짝짝짝) 춤에 대한 열정과 사랑도 대단하지요. 데뷔 직후 쭈욱 슈퍼스타로 살아왔는데 아직도 일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걸 보면 에너지가 대단하다는 걸 느낍니다.

유노윤호 씨는 물병태양 / 염소달 / 물병수성 / 물병금성 / 사수화성 (2도)를 가지셨네요. 일단 전체적인 차트의 행성들이 천궁도의 후반기 별자리에 몰려있네요. 물병자리 태양과 염소자리 달의 콜라보가 어떤 캐릭터를 가지는 지는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토성의 영향을 받는 물병자리와 염소자리는 매우 느리면서도, 꾸준하고, 굳은 뚝심을 가졌다는 걸 알 수 있게 해주지요. 그리고 염소달은 대표적인 워커홀릭(Worker-holic) 달별자리입니다. 남자든 여자든 평-생 일만 하다가 갈 수도 있는.... 그런 엄청난 달별자리이지요. 물병금성과 사수화성을 보면 인간관계 또는 이성관계를 맺는 방식도 아주 상남자입니다. 물병금성은 아주 독특한 캐릭터의 이성에게 끌리기로 유명하고, 전갈에 가까운 사수화성(2도)은 행동방식이 시원시원하고 거침이 없어요. 열정재벌, 인정!

 

2. 팩폭을 조근조근, 최강창민

<나 혼자 산다>에서 최강창민 씨의 캐릭터도 아주 재미있게 보았어요. 최강창민 씨도 아주 바쁘게 사시는데, 유노윤호 씨와는 정말 다른 캐릭터였지요. 악기를 배우기도 하고 PT를 배우기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걸 좋아하시더라구요. 엑소의 시우민 씨와 여행을 갈 때도 전복을 하나하나 손질하는 걸 보고 꽤나 세심하다고 느꼈죠. 최강창민 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독특한 화법'이죠!

화법이 너무 재미있어요. 동방신기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형에게 절대 지지 않는, 그렇다고 이겨먹지도 않는(?) 재미있는 캐릭터의 소유자 창민씨는 어떤 별자리를 가졌을까요.

최강창민 씨는 물병 태양 / 물고기 달 / 물병수성 / 양 금성 / 사수 화성이라는 주요 행성을 가졌네요! 물병태양과 물병수성은 이성적인 이미지이지만, 물고기 달은 매우 감성적입니다. 유노윤호 씨와 마찬가지로 물병자리에 물병수성을 가졌으니, 두 분 다 말씀은 정말 잘하실 것 같아요. '언어'를 대표하는 행성인 수성이 물병자리에 오면 어미가 똑 떨어지고, 말을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잘하고, 표현력이 좋거든요. 그런데 달의 궁합은 물고기자리와 염소자리인데, 두 별자리는 서로를 매우 부담스러워합니다. 왜냐하면 물고기달은 이상적이며 감성적이지만, 염소달은 실리적이다 못해 딱딱하거든요.

 

물병자리, 물고기자리라는 차분한 이미지와 달리 양 금성은 반전매력이네요. 인간관계를 맺는 방식을 보여주는 금성이 양자리에 오면 상당히 적극적이고, 쉽게 시작하며, 금방 식어버리는 똘끼 넘치는 성향을 가진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