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과 달 조합 (Sun-Moon)/게자리 태양

게자리 태양-양자리 달 : 독선적인 사람

by 별달리 2020. 8. 29.

[별자리 성격유형] 게자리 태양-양자리 달 : 독선적인 사람 (Self‐Righteous)

게자리-양달 사람들은 자신이 제대로 이해 받지 못한다고 느끼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지지하지 않을 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에 부딪칩니다. 이들은 항상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세상을 구할 수 있고 온갖 불가능한 목표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이곳 저곳을 뛰어다니듯 삶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건강을 해칠 뿐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실제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행복하고 감사해야 하며 '슈퍼맨'이 되는 것에 대해 염려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기 수용이 관건입니다.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양자리 달과 신중하고 민감한 게자리 태양 사이에 경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이렇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부응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스스로가 리더라고 믿는 시나리오가 될 수도 있겠지만, 불안하고 조심스러운 게자리는 그런 환상과 과대망상을 제정하는 것을 막을 겁니다. 꿈을 향한 도전을 따라가지 않으면 우울하고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게자리-양달 조합은 재능 있으며,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들입니다. 정치, 공학 또는 개선을 강조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타 분야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보세요. 학계도 강한 지적 능력이 있으니 가능성이 있습니다.

 

능력과 재능이 있으니, 이상주의적인 상상력을 좀 내려놓는다면 어떤 창조적인 영역을 열 수 있을 겁니다. 너그럽고 예의바르게 굴어도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성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이들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로 열정과 야망에도 불구하고 인내심과 자부심이 부족하여 진로를 향한 길이 막히기도 합니다. 이들은 관심 받기를 좋아하고, 우스꽝스러운 연기에서부터 우아한 척까지 소화하지요.

 

이들은 친한 친구들에게는 언제나 믿음직스럽고, 진실하며, 변함 없는 사람입니다. 또한 헌신적이고 상냥한 파트너로서 매우 깊은 애정을 가지지요. 지지해 주는 상대가 자신의 편이라고 항상 믿을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력과 사고방식 덕분에 학교나 직장에서 앞서 나갈 것입니다.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이들은 이제까지 작업해 온 것을 모두 버릴 수 있습니다. 명령을 잘 따르지 않고 부하가 되는 것이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이들은 때때로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승진의 기회를 망칠 수도 있지요. 게자리-양달은 자만심을 극복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교적인 상황에서는 활달하고 친근하며 외향적입니다.

 

*유명인 : 뮤지션 셀레나 고메즈 (Selena Gomez), 헐 (H.E.R), 배우 하지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