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과 달 조합 (Sun-Moon)/게자리 태양

게자리 태양-물병자리 달 : 완고한 사람

by 별달리 2020. 10. 2.

[별자리 성격유형] 게자리 태양-물병자리 달 : 완고한 사람 (Diehard)

게자리 태양-물병자리 달 사람들은 놀랄 만큼 빈틈없는 직관과 지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들이 항상 준비된 대답이나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소 젠체하고 추정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한두 걸음 앞서 있지요. 이들은 자신이 보는 방식으로 보지 못하거나 자신이 방금 발견한 진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성가시다고 여길 수 있습니다. 게자리의 깊이와 주변 환경에 대한 민감함 때문에 이 태양-달 조합은 새로운 개척지를 찾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괴짜나 광신도가 될 수도 있지만, 이상적으로는 흥미롭고 헌신적인 정치인, 휴머니스트 또는 연구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색다른 상상력 덕분에 이들은 흔히 생각하는 게자리와는 다릅니다.

게자리-물병달 사람들은 새로운 것과 색다른 것을 처음 경험하는 사람이며 조심스러움과는 거리가 멉니다. 가만히 있지 못하는 깊은 내면과 독자적인 사상이 이들을 밀고 나가게 합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업적이 되거나, 터무니없는 반란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조급함과 지적 오만함 때문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타인의 생각에 대한 완전한 무관심은 삶에서 많은 것을 놓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린 시절 이들은 분명 자신을 '백기사'로 보며,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았을 것입니다. 나중에는 현실과 자신의 한계를 인식하며 좀 더 현실적인 관점을 키워거나, 어쩌면 환멸감과 신랄함으로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 냉소주의가 생겨났는지도 모르지요.

 

유토피아를 약속하는 어떤 급진적인 그룹에 빠져들 수도 있습니다. 어떤 대의명분이나 정치적 이론에 대한 광신적인 혹은 열정적인 헌신은 세상에 환멸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매력있는 마지막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게자리-물병달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이들은 아마도 과학자 정신과 엉뚱한 상상력으로 기술 또는 과학 분야에서 천직을 추구할 수 있지만, 강한 사회적 의식은 이들을 휴머니즘적인 노력, 정치 또는 법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지혜, 정밀성, 자아실현을 향한 자신만의 독특한 길을 추구하는데 전념할 것입니다.

많은 게자리-물병달 사람들은 정신적 혼란에 시달립니다. 이들의 마음은 학교, 회사 또는 토론에서 자꾸만 표류하곤 합니다. 집중을 해야할 때, 어떤 새로운 개념이나 미완의 프로젝트를 꿈꾸거나 우주를 바라봅니다. 자신의 호기심을 억제할 만큼 충분히 집중시키는 무언가를 찾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의 호기심은 끝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병자리 달 사람들은 강한 사명감을 느끼고는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