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별자리 차트 칼럼

[별자리] 재미로 보는 "부부의 세계" 별자리 탐구!

by 별달리 2020. 5. 2.

실제로 드라마 작가들이 캐릭터를 설정할 때 별자리를 많이 참고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도 드라마 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진짜인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점성학은 한 인간의 의식적인 면, 무의식적인 면, 사랑 방식 등을 이론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말 그대로 100% "궁.예."로 <부부의 세계> 주요 캐릭터들을 별자리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1. 너무 완벽한 '지선우'의 발목을 잡는 모성애!

<부부의 세계> 극 중 지선우는 무슨 별자리일까요? 트라우마를 안고 있음에도 대학병원 부원장까지 올라가는 프로페셔널함, 가운 하나만 걸쳐도 풍겨져 나오는 지적인 면모, 누가 봐도 완벽한 캐릭터이지만 몇몇 사람들은 뒤에서 "재수없다"고 수근거리곤 하죠. 이거이거 마치... "처녀자리" 같지 않나요?

실제로 처녀자리에게 최고의 직업은 바로 의사랍니다. 왜냐구요? 환자에게 합법적으로 잔소리를 퍼부을 수 있거든요! 더군다나 '건강염려증'으로는 누구도 쫓아올 수 없는 처녀자리. 드라마에서 지선우가 아들이 먹던 과자를 뺏고 냉장고에서 과일을 꺼내주며 "이거 먹어"할 때. 저는 처녀자리의 스멜을 느꼈습니다 후후.

 

하지만 이런 완벽한 지선우의 발목을 잡는 건 바로 모성애! "모성애 없는 엄마가 어딨어요~" 하시겠지만 있습니다...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지선우는 어떻게든 아들을 지키려고 하고, 아들 때문에 병원 일을 등한시 하는 등 그녀 인생의 1순위는 아들이라는 걸 알 수 있죠. 이럴 때는 정말 "게자리" 같단 말이예요!

 

'모성애, 부성애'를 빼면 시체인 게자리. 게자리만큼 자기 가족을 끔찍히 여기는 별자리가 또 있을까요? 달(moon)의 지배를 받는 게자리의 핵심 키워드가 바로 '어머니'이거든요. 한없이 다정하고, 가족을 품어주는 게자리이지만 잔소리가 많은 것도 처녀자리와의 공통점이랍니다.

 

궁예의 결론 : 지선우는 "처녀자리 태양/상승 + 게자리 달"이 아닐까?

 

2. 여자를 잡는 데는 만능인 '이태오'는 복수심에 미쳐있다!

그렇다면 <부부의 세계> 모든 시청자들을 발암의 세계로 밀어넣은 이태오는 무슨 별자리일까요? 일단 이태오는 매우 잘생겼습니다. 옷도 깔끔하게 입고요. 지선우의 남편일 때나, 여다경의 남편일 때나 대외적으로는 '남부러울 것 없는 남편'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요. 극중에서 이태오는 항상 '여자들'에게 둘러싸여 있죠! 지선우, 여다경 뿐만 아니라 설선생하고도 계속해서 교류를 하잖아요?

이런 이미지를 종합해봤을 때, "천칭자리" 남자의 느낌이 강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칭자리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매력적인 별자리죠. 특히 적어도 겉.으.로.는.요. 매너 좋고, 신사적이고, 말 잘하고, 더군다나 잘생긴 천칭자리 남자는 여자들이 거부할 수 없는 대상 1위입니다. 특히 극중 이태오는 예술에 대한 열망까지 가지고 있지요! 천칭자리는 예술 좀 할 줄 아는 별자리랍니다. 낭만과 엘레강스함에 죽고 못살죠!

 

그러나, 이태오는 어마어마한 복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던 시청자들도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을 정도로요. 복수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별자리가 있죠. "전갈자리"입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저는 내내 "와... 저건 전갈자리 아니면 못한다잉..."이라고 혼자 중얼거렸답니다.

 

네, 그렇습니다. 2년이 지난 후에 고산에 돌아와서 전부인의 인생을 송두리째 뽑아버리려고 하는(!) 어마어마한 복수극은 전갈자리 아니면 못 해내는 거예요. 만약 다른 별자리들이라면?

 

양자리: 와, 겁나 열받는다!!! 쒸익쒸익!!! -> 2년 뒤 까먹음. 쿨하게 잊어줌.

염소자리: 나도 한 번 입은 상처는 못 잊는다. 하지만 내 커리어에 집중하고 돈 버느라 복수 따위 할 시간 없다.

사수자리: 이미 다른 나라로 이민 가버림.

 

다른 건 몰라도 이태오 스케일의 악랄한 복수를 하려면, 전갈이 덕지덕지 많이 붙어있어야 하는 건 확실합니다.

 

궁예의 결론 : 이태오는 "천칭자리 태양/상승 + 전갈자리 달"이 아닐까? (다른 건 몰라도 전갈달은 확실!)

 

그외에도 캐릭터가 너무 많아서 쓰기가 힘드네요. 아! 이태오의 라이벌이자 지선우가 하룻밤을 즐겼던(?) 손제혁의 경우는 쌍둥이자리가 아닐까요? 감정 없이 누구와도 침대로 갈 수 있고, 아이를 좋아하지도 않고(?), 직업까지 머리가 좋아야하는 회계사이니까요! 헤헤! 이상 <부부의 세계> 별자리 캐릭터 파악 궁예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