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과 달 조합 (Sun-Moon)/게자리 태양

게자리 태양-물고기자리 달 : 돌팔이

by 별달리 2021. 7. 29.

[별자리 성격유형] 게자리 태양-물고기자리 달 : 돌팔이

매우 발전한 게자리-물고기달 사람들은 영적이면서도 이타적인 충동에 사로잡힙니다. 비록 본질적으로는 성인(saint)일지라도 이들은 보호받고 싶어합니다. 감수성이 예민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마음이 다치지 않지기 않기 위해 감정을 보호합니다. 게자리-전갈달이라면 프라이버시 뒤에 숨을테고, 게자리-사자달이라면 오만이라는 가면 뒤에, 게자리-양달이라면 위법적인 행동을 하는 등 게자리라면 자신만의 특별한 방어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할극(role-play)은 게자리-물고기달의 특별한 방어기제입니다. 이들은 모든 게자리 중에서 가장 마음이 여리고, 민감하며, 동정심이 강합니다.

불필요한 고통, 비인간적인 대우, 불공평함에 대해 자동적으로 거부합니다. 게자리-물고기달 사람들은 진심으로 걱정하고 항상 자신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서 도와주려 하는 강한 욕구가 있습니다. 이들 특유의 감수성이 무력함의 한 형태라고 걱정하며, 이 태양-달 조합을 가진 남자라면 공격적인 성격을 가장하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는 남자다움이나 마초스러운 모습으로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싶어합니다. 여자라면, 영원히 사랑에 빠져 영원히 보호받기를 바라며, 여성스러움을 지나치게 활용하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자리-물고기달 사람들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모두 자신의 실제 성격과 완전히 상충되는 역할을 맡을 위험이 있습니다. 역할극을 하는 건 살아가기 위해 때때로 필요하지만 자기 기만과 도피주의의 한 방식입니다. 이들은 멋지고 개성적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재능을 잘 활용하여 상상력을 펼치는 방법을 배운다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탁월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겁니다. 현실 세계에서 길을 잃지 않으면 예술가로서 또는 다른 창작 영역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의학, 상담, 법학 또한 이들에게 이상적인 영역입니다. 놀라운 속도로 배울 것입니다. 이들은 기억력이 뛰어나고 학습 속도가 빠릅니다. 본질적으로 소극적이기 때문에 집중력과 영감을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높은 성취도를 가진 사람과 어울리세요.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진실합니다. 감수성을 자신의 강점으로 보세요! 자신의 일부를 부정한다면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조, 건강함, 행운이 함께하기 때문에 스스로 방어벽을 쌓을 필요는 없습니다. 나다운 사람이 된다면 인생에 대해 훨씬 큰 만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유명인 : 로빈 윌리암스 (배우), 이특 (슈퍼주니어)

댓글